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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OLID 원칙
    TIL. 2024. 6. 11. 21:01

    SOLID 원칙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및 설계의 5가지 기본 원칙으로,

    시간이 지나도 유지 보수와 확장이 쉬운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적용된다.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 하며, 클래스를 변경하는 이유는 하나여야 한다. 

     

    개방-폐쇄 원칙 (Open/Closed Principle)

    소프트웨어 엔티티 또는 개체(클래스,모듈,함수)는 확장에는 열려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한다.
    즉 기능을 추가할 때는 기존 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새로운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고 상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

    서브 타입은 언제나 기반 타입으로 교체할 수 있어야 한다.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Interface Segregation Priciple)

    인터페이스에는 최소한의 기능을 포함시킨다. 클라이언트가 사용하지 않는 메서드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의존 역전 원칙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상위 계층이 하위 계층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둘 다 추상화에 의존해야 하며 추상화는 구체적인 사항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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